도봉구, 7월2일까지 온라인 바자회 열어
도봉구, 7월2일까지 온라인 바자회 열어
  • 김응구
  • 승인 2021.06.14 11:00
  • 댓글 0

이동진 구청장 등 애장품 경매 ‘볼거리’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이달 21일부터 7월2일까지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바자회를 연다.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협의회장 김용추) 주관으로 마련한 이번 온라인 바자회는 ‘도봉구 人싸 애장품 경매’와 ‘기획상품 바자회’ 등 두 가지로 나눠 진행한다.

기획상품 바자회에선 여름샌들, 마스크, 장난감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도봉구 人싸 애장품 경매에선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박진식 도봉구의장 등 도봉구 유명인사들이 기증한 애장품들이 경매에 나올 예정이다.

구는 이번 바자회를 위해 15일까지 애장품을 기부받고 있으며, 바자회 물품 구매자들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상품도 제공한다. 온라인 바자회 수익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긴급위기가구의 우울감 해소 및 생계지원 기금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한편,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는 2017년 7월 창립한 이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도봉사회복지박람회’, ‘도봉푸드뱅크마켓’ 등으로 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성금으로 3억9700여만원을 모금해 코로나19 의료복지와 위기가구 등에 나눔의 손길을 실현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가장 강한 힘은 ‘연대’와 ‘협력’이다. 이번 바자회는 그런 가치들을 잘 구현할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많은 분이 참여하셔서 이웃의 사랑을 느끼고, 또 본인의 구매가 곧 이웃에게 기부되는 만큼 의미 있는 소비를 해보는 시간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