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거리 ‘물청소로’ 상쾌
여름거리 ‘물청소로’ 상쾌
  • 시정일보
  • 승인 2007.06.28 16:27
  • 댓글 0

금천구, 27일 클린데이 가로변 등
▲ 금천구가 네 번째 서울 클린 데이를 맞아 집중 물청소를 실시한다. 사진은 물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지난 27일 서울 클린 데이(Seoul Clean Day) 행사에 따라 관내 주요도로 및 도로시설물, 보도, 가로변을 중심으로 집중 물청소를 실시했다.
구는 친환경적 행사인 집중 물청소의 날을 맞아 거리 곳곳 일정지역에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물을 살수하고 청소하여 시민고객에게 비온 후의 청량감과 상쾌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네 번째를 맞는 서울 클린 데이 행사는 도로ㆍ보도와 함께 도로변의 각종 시설물에 물을 뿌린 후 청소 작업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부터는 차도 위주로 실시하던 기존과 달리 보도 및 가로시설물 청소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시민고객들이 물청소의 목적과 효용성을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서울 클린 데이의 의의를 적극 홍보했다.
이번 행사 구간은 남부순환로 디지털단지 오거리~관악구 경계 1.8km(작업연장 7.2km)와 독산동길(남부순환로 1374~독산동길 148) 1.4km(작업연장 4.4km)이며 구간 내 보도와 도로펜스, 신호등 분전함 등 차도 및 보도, 각종 교통시설물을 물청소했다.
구는 시민들의 출근시간 전인 새벽 5시부터 물청소를 시작함에 따라 물청소 작업을 완료해 출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문의 : 금천구청 청소과(890-2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