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놀이아띠’ 상계2호점 개소
노원구, ‘놀이아띠’ 상계2호점 개소
  • 김응구
  • 승인 2021.06.25 09:00
  • 댓글 0

1회 2점 이하로 최대 14일간 대여 가능
노원구는 노원정보도서관 지하 1층에 장난감 대여소 ‘놀이아띠’ 상계2호점을 개소했다.
노원구는 노원정보도서관 지하 1층에 장난감 대여소 ‘놀이아띠’ 상계2호점을 개소했다.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장난감 대여소 ‘놀이아띠’ 상계2호점을 개소했다.

놀이아띠는 영유아들의 발달단계별로 장난감, 어린이도서, 육아 서적·영상물 등을 대여할 수 있는 장난감도서관이다.

노원정보도서관 지하 1층에 새로 문을 연 상계2호점에는 인기 장난감 500여점을 갖추고 있다. 맞벌이 부모의 이용 편의를 위해 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노원정보도서관에 자리하고 있어 영유아들이 책과 친숙해질 기회도 제공한다.

만 5세 미만 자녀를 둔 노원구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 1만5000원만 내면 1회 2점 이하로 최대 14일간 대여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족은 연회비가 무료다.

이용 방법은 노원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방문시간 사전예약 후 신분증과 최근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지점에 원하는 장난감이 없을 땐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구매 신청도 가능하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매일 6~7회, 회차별 5명 이내로 이용 정원을 축소해 운영 중이다. 매회 대여시간 종료 후에는 장난감 소독하고 실내청소 등 방역활동도 철저히 하고 있다.

구는 상계2호점을 비롯해 상계점(상계3·4동주민센터 3층), 월계점(월계헬스케어센터 3층), 공릉점(공릉보건지소 4층) 등 총 4개소의 놀이아띠를 운영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장난감, 도서 등을 함께 공유하면서 지역 내 공유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며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