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민간 홍보단 위촉
금천구,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민간 홍보단 위촉
  • 시정일보
  • 승인 2007.07.02 12:48
  • 댓글 0

교통 혼잡 완화ㆍ대기질 개선 등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참여율 향상 도모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교통 혼잡 완화와 대기질 개선 등을 위해 기업체 승용차이용수요를 감축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기업체 교통수요관리제도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업체 교통 수요관리 민간 홍보단을 구성, 지난2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위촉식 행사를 열었다.
기업체 교통수요관리제는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대상시설물로써 주차구획 10면 이상인 시설물이 교통량감축 프로그램을 시행해 교통량을 감축하고, 교통량감축프로그램 이행실적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을 100%까지 감면해주는 제도다.
이날 민간 홍보단으로 위촉된 유미경(43)씨 등 10명은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교통유발부담금 부과에 관한 사항을 비롯해 기업체 교통수요관리제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이행실적에 따른 교통유발부담금 경감사항 등에 대한 주민 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민간 홍보단은 매년 2회의 정기회의를 개최하게 되며 필요시마다 임시회의를 열어 홍보단의 활동 내용을 정리하고 기업체교통수요관리제도 참여업체의 적극적인 발굴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와 관련 금천구는 지난 5월 마리오 아웃렛 광장에서 기업체교통수요관리 홍보관을 마련 교통량 감축 효과가 있는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홍보물 배부하는 등 참여를 유도하는 홍보와 상담을 실시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나 구청 교통행정과(890-2481~4) 기업체교통수요관리 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심기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