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환경교육 인식 설문조사’ 실시
도봉구, ‘환경교육 인식 설문조사’ 실시
  • 김응구
  • 승인 2021.06.29 12:25
  • 댓글 0

내달 4일까지… 환경교육정책 방향 설정
도봉구가 내달 4일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도봉구가 내달 4일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내달 4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구의 환경교육과 관련,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환경교육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또 정책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설문 항목은 총 17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환경교육에 대한 경험과 만족도 △환경교육의 미래 가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 △환경교육 관련 관심 분야 등 구의 환경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묻는다.

설문 참여는 서울시 엠보팅(mvoting.seoul.go.kr) ‘도봉구민 환경교육 인식 설문조사 안내’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조사결과는 ‘도봉구 제1차 환경교육 종합계획(2021~2025)’ 수립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올해를 환경교육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았다. 지난 4월22일에는 ‘환경교육도시, 도봉’을 선포했으며, 이달 3일에는 〈도봉구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공포해 환경교육의 정책적·제도적 기반을 구축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그간 추진했던 도봉구 환경교육의 특징과 장점을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했던 부분은 주민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며 “내실 있는 교육계획과 더 나은 환경교육 서비스를 위한 설문조사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