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에 유영주 의원 선출
양천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에 유영주 의원 선출
  • 정칠석
  • 승인 2021.07.06 12:00
  • 댓글 0

-소통하며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으로 활기찬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는 5일 본회의장에서 제287회 임시회를 열고 의회운영위원장에 유영주 의원을 선출했다.
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는 5일 본회의장에서 제287회 임시회를 열고 의회운영위원장에 유영주 의원을 선출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는 5일 본회의장에서 제287회 임시회를 열고 의회운영위원장에 유영주 의원을 선출했다.

신임 유영주 의회운영위원장은 “여야가 서로 소통하며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으로 활기찬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유 위원장은 "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양천구민의 대변자로 각종 사안에 대해 동료 의원들과 심도있는 논의로 최선의 정책결정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로 이끌어 가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피력했다.

이날 선출된 운영위원장의 임기는 내년 6월 말까지이다. 신임 유영주 의회운영위원장은 양천구다선거구(목1,신정1,신정2동) 출신으로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산업창업대학원 기후경제학(석사) 과정 재학 중이며 양천구체육회 이사, 목동초 아버지회 부회장, 신정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의 총무이사, 문재인 대통령 후보 조직특보, 문재인 대통령후보 양천갑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공동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양천갑 지방자치위원장, 제8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복지건설위원을 역임하고 (주)넥스트와이즈 대표이사, 더불어민주당 주거복지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민주평통자문회의 청년분과위원장, 한국청소년육성회 양천지회 신정2분회장,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행정재경위원회 위원·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