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구정 홍보는 내가 왕이로소이다!
동대문구 구정 홍보는 내가 왕이로소이다!
  • 정수희
  • 승인 2021.07.12 10:00
  • 댓글 0

‘2021년 상반기 보도왕(우수부서 및 직원)’ 선발
유익한 구정 정보 전달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보도자료 작성 독려
동대문구 ‘2021년 상반기 보도왕’으로 선발된 복지정책과 이윤일 주무관(좌측 2번째)이 부서장들에게 축하를 받고 있다.
동대문구 ‘2021년 상반기 보도왕’으로 선발된 복지정책과 이윤일 주무관(좌측 2번째)이 부서장들에게 축하를 받고 있다.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업무의 시작과 끝은 보도라는 마음으로 계획단계에서부터 준비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복지정책과에 근무하는 이윤일 주무관(상반기 보도왕)의 수상 소감이다.

구는 지난 8일 ‘2021년 상반기 보도왕(우수부서 및 직원)’으로 선정된 부서 및 직원에게 포상금과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구는 적극적인 보도자료 발굴로 구정 홍보에 기여도를 평가해 보도왕을 선발했다. 

구 관계자는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을 독려해 동기를 부여하고 주민들이 보도자료를 통해 유익한 구정 정보를 시의성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도왕 선발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각 부서와 동에서 제출된 보도자료들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제출 내역 △직원 참여도 △실제 언론매체 보도사항 등의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최종 선정된 부서 및 동으로는, △최우수 교육지원과(동대문진학상담센터 온라인 운영, 온라인 인도 인문학 여행 강의 등) △우수 복지정책과(동대문구 보듬누리 사업,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등) △우수 전농2동주민센터(자원봉사캠프 운영, 가정의 달 사랑꾸러미 전달 등)이며, 개인 보도왕은 △복지정책과 이윤일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번 보도왕 선발은 동대문구 직원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보도자료 등록 건수가 지난해 상반기 대비 62% 증가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올 하반기에도 보도왕 선발을 통해 구정 홍보에 보다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하기 위해 ‘보도왕’을 선발했다”며, “구의 행정과 소식을 발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보도자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익한 구정 소식을 홍보해 주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