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여름휴가, 서초휴양소에서
설레는 여름휴가, 서초휴양소에서
  • 정응호 기자
  • 승인 2007.07.04 20:41
  • 댓글 0

태안ㆍ횡성 2곳…이용료 저렴ㆍ최신 부대시설 등 갖춰
▲ 서초구가 운영중인 태안 서초휴양소 전경.
“수려한 경관, 저렴한 비용, 편리한 시설 어디 없을까?” 해마다 이만 때면 직장인들의 마음은 이미 산과 바다로 향한다. 주5일제 이후 주말을 이용해 가까운 곳으로 떠나보지만 1년에 한번 가족과 함께 맘껏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에는 비할 바가 아니다. 하지만 휴가철 바가지 요금 등 골칫거리가 이들의 발목을 잡는다. 저렴한 비용으로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서초구(구청장 박성중)에서 운영하는 태안ㆍ횡성의 서초수련원을 어떨까.

유명 해수욕장 즐비 태안 서초휴양소

서울에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따라 2시간 가량 달리다 보면 충남 태안군 남면의 서초휴양소를 만날 수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먹거리, 볼거리가 풍부한 태안의 폐교를 매입해 조성한 서초휴양소는 온 가족이 함께 편히 쉴 수 있는 콘도식 숙박시설이다.
지하 1층ㆍ지상 7층 규모의 서초휴양소는 9평형 31개ㆍ14평형 16개 등 총 47개의 객실과 남녀사우나, 식당, 강당, 노래방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야외 쉼터는 물론 어린이놀이터, 바비큐장 등도 있어 일반 콘도나 펜션 못지않은 깔끔하고 편리한 시설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휴양소가 위치한 태안은 몽산포, 천리포, 연포, 청포대, 만리포 등 유명 해수욕장이 즐비하고 시원한 바다 뿐 아니라 휴양소 인근의 오키드 식물원, 안면도 자연 휴양림, 천리포 수목원 등 갖가지 꽃과 나무숲도 어우러져 있다.
서초구민뿐 아니라 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도 인터넷(www.seocho.go.kr)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서초구민 및 60세 이상 노인과 동반하는 가족에게는 우선권과 함께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객실 이용로는 노인 동반 서초구민은 성수기(7.15~8.25) 9평 기준 5만원이며, 타 지역 노인동반 가족은 7만원이다. 문의 : 태안 서초휴양소(041-673-8470~3).

천혜의 자연환경 횡성 서초수련원
지난 4월 문을 연 횡성 서초수련원은 지역주민과 직원들의 교육 및 세미나, 휴양 장소로서 건립됐다.
강원도 횡성군 안흥마을 인근 폐교 부지 2800평을 매입해 건립한 서초수련원은 지하 1층ㆍ지상 4층 규모로, 총 32개의 객실(22평형 2실ㆍ15평형 10실ㆍ9평 20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첨단 IT시스템을 갖추고 동시에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과 PC방, 노래방, 식당, 운동장, 주차장 등 각종 부대시설은 최신식을 자랑한다.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수련원 주변 청태산 자연휴양림 등과 같은 유명 휴양림은 물론 현대성우리조트, 휘닉스파크, 드라마 ‘토지’ 세트장과 치악산, 금당계곡, 태관령 등 빼어난 자연환경 및 볼거리 등도 곳곳에 포진해 있다. 특히 횡성한우, 안흥찐방 등 먹을거리도 풍부해 주말과 휴일관광 뿐 아니라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최적의 입지요건을 갖추고 있다.
서초구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 거주 주민도 인터넷(www.seocho.g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객실 이용로는 7, 8월 성수기시 서초구민 1박 기준(9평형) 4만원, 비수기는 3만원, 타 지역 주민은 5~6만원선이다. 문의 : 횡성 서초수련원(033-342-3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