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재해 대비 사전예방에 힘써야”
“여름철 재해 대비 사전예방에 힘써야”
  • 김응구
  • 승인 2021.07.14 11:35
  • 댓글 0

조윤섭 의원, 5가지 예방대책 소개·당부
강북구의회 조윤섭 의원.
강북구의회 조윤섭 의원.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강북구의회 조윤섭 의원은 지난 12일 열린 제24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중 실시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여름철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사전 예방에 힘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먼저 “장마와 태풍에 대비해 도심 내 배수구와 하수시설물, 주요 공사장과 교통시설물의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취약요인은 사전 점검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하천과 소화전에 대해서도 사전 점검을 실시해 집중 호우에 따른 하천 범람을 예방하고, 등산로의 배수로를 정비해 폭우로 인한 산사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 의원은 또 “상습 침수 주택에 대해선 사전 조사와 침수 방지 시설 마련 등 체계적인 관리로 구민들의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고령층과 외부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폭염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특히 혼자 사는 노인들은 폭염으로 인한 사고가 빈번한 만큼 평소 상시적인 보호 조치뿐만 아니라 응급 상황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보호체계를 구축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조 의원은 이와 함께 “장마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도 집단 급식소 등에 방역 소독을 실시해 구민들의 건강관리에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재해나 각종 사고는 신속한 대응과 사후조치도 중요하지만, 사전 대비로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재해에 철저히 대비해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