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도봉구청장, 서울시구청장협의회 감사패 받아
이동진 도봉구청장, 서울시구청장협의회 감사패 받아
  • 김응구
  • 승인 2021.07.25 12:00
  • 댓글 0

민선7기 3차년도 협의회장으로 힘쓴 점 인정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23일 열린 제162차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정기회의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민선 7기 3차년도 협의회장으로 지난 1년간 아낌없이 노력한 데 대한 감사의 의미다.

이 구청장은 그동안 박원순 시장의 궐위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도 △협의회 사무국 설치‧운영 △공공와이파이 추진 △서울 중·고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 △중대재해처벌법 후속 입법과 아동학대방지 대책 마련 촉구 △시·구 협력형 민생대책 재난지원금 마련 △탈탄소 ESG 금고 지정 등을 수행하며, 시정 파트너로서 협의회를 이끌었다.

도봉구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이 구청장은 민선 7기 남은 임기 동안 ‘서울아레나’ 착공,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 등 도봉구의 현안업무에 집중하는 한편,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한국인권도시협의회장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한다는 입장이다.

이 구청장은 “협의회장 자리가 무겁기도 했지만 여러 청장님 덕분에 대과(大過) 없이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며 “지난 1년은 저에게 도봉구라는 지역적인 한계를 넘어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큰 영광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 구청장은 이어 “새롭게 선출된 이성 협의회장님과 더불어 민선 7기 서울시구청장협의회가 훌륭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저도 함께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