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구민 정책제안 공모’ 실시
강북구, ‘강북구민 정책제안 공모’ 실시
  • 김응구
  • 승인 2021.07.30 16:50
  • 댓글 0

아이디어 발굴 후 구정 정책에 반영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올 하반기 ‘강북구민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강북구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구정 정책에 적극 반영하려는 목적에서다.

‘정책제안 공모’는 행정의 수혜자인 구민들에게 직접 구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받아,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다. 구민뿐만 아니라 강북구청 직원도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분야는 행정제도·행정서비스·행정운영 개선 등 구정 사무와 관련한 내용이다. 행정·교통·도로·문화 등 생활 속 불편‧부당 사례에 대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시하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10월15일까지 구청 누리집(구민참여→구민제안→제안신청), 전자우편(kenznor@gangbuk.go.kr), 우편(강북구 도봉로89길 13, 기획예산과), 방문(구청 기획예산과 4층)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안서 양식은 누리집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 주관부서의 검토와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등급은 최우수·우수·장려·노력으로 나뉘며, 제안자에겐 최고 100만원까지 시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강북구는 우수등급 이상 받은 제안을 ‘중앙우수제안’ 등 대외기간 평가에 추천할 예정이다. 지난해 ‘복지자원 공유화를 위한 홈페이지 구축’, ‘대강당 임산부 전용 의자 배치’ 등 6건의 제안을 채택한 바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구민과 직원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이 행복한 강북구로 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본다”라며 “구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제안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