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제12회 여성주간 맞아 가족 행사 풍성
영등포구, 제12회 여성주간 맞아 가족 행사 풍성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07.05 15:18
  • 댓글 0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4일 영등포문화원 대강당에서 제12회 여성주간을 맞아 김형수구청장을 비롯 오선애여성단체연합회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 및 2부 축하공연으로 치러졌으며 1부는 유공자표창과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가족신문 공모전에서 선정된 가족에 대한 시상식 및 영등포구 양성평등 선언문 낭독식이 이어졌으며 2부는 퓨전국악 공연과 함께 영등포구 고객만족팀장이 영등포구 그 행복한 고객감동 드라마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여성을 위한 건강검진 부스와 가정폭력상담소, 여성복지시설 홍보 부스가 운영됐으며 우수 가족신문들을 모은 작품 전시회, 알뜰 잔치마당, 여성솜씨전 전시회가 펼쳐졌다.
한편 구는 1일 오전 7시 30분 여의도한강시민공원 럭비구장에서 제2회 영등포구 양성평등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양성평등 걷기대회는 영등포1동의 에어로빅 시범과 개회선언, 가족들의 소원을 담은 가족한마음 풍선날리기에 이어 약 40여분 정도의 걷기대회가 이어졌다. 아울러 경기 후에는 축하공연과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가족들 간의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영등포구는 여성주간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가족 내에서 양성평등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한편, 사회저변에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해나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