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멸 막을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지방소멸 막을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이승열
  • 승인 2021.08.10 17:00
  • 댓글 0

행안부·지방행정연구원, 지방소멸 대응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가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함께 ‘지방소멸 대응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수도권 인구집중, 지역 인구유출에 따른 인구 불균형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8월11일부터 9월10일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전자우편(research@krila.re.kr)을 통해 제안하면 된다. 지역 인구유입 확대, 정주여건 개선, 지역인재 육성 및 정착, 지역 간 협력방안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제안내용의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우수 제안자 2명 이내, 우수 제안자 3명 이내, 희망 제안자 5명 이내에 대해서는 각각 50만원·30만원·10만원 상당의 온라인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또, 선정된 아이디어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누리집에 공개되며, 추후 정책에도 반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누리집(www.krila.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호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지난 6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시행령을 개정해 인구감소지역을 지정하고 지원해 나갈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라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구감소지역 지원 정책으로 발전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