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송파구,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1.09.02 10:45
  • 댓글 0

송파구 양성평등주간 홍보물
송파구 양성평등주간 홍보물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9월3일 오전 10시 15분 송파여성문화회관 소강당에서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은 매해 9월1일부터 7일까지로 실질적인 양성평등문화 확산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됐다. 1995년 제정된 <여성발전기본법>이 2015년 7월1일 <양성평등기본법>으로 전면 개정·시행되면서 기존의 여성주간에서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성평등 실천 가정 및 여성지위 향상 유공구민 표창을 수여하고, 양성평등 의미를 담은 샌드아트 공연, 양성평등 슬로건 선포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기념식은 화상회의 앱(Zoom)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송출되며, 서울시미디어재단이 촬영 및 송출을 지원한다. 

특별히 올해 구는 양성평등주간 동안 송파여성문화회관 1층에서 전시회를 연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개최한 ‘양성평등작품 공모전’ 수상작 2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9월4일 오후 2시에는 초청강연이 이어진다. 도서 <똑똑똑! 핀란드 육아>의 저자 심재원 작가가 ‘핀란드 부모 양육법·아빠 균형 육아’를 주제로 육아법을 전한다. 또한 송파둘레길 21km 전 구간에는 올해 선포한 송파구의 양성평등 슬로건 ‘평등을 일상으로’를 내 걸고 양성평등 주간 의미를 알린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양성평등주간을 함께 기념하며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고, 일상 속에서 평등문화를 실현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