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화문광장 미래상 시민이 그린다
서울시, 광화문광장 미래상 시민이 그린다
  • 문명혜
  • 승인 2021.09.13 11:32
  • 댓글 0

9월13일~11월5일 ‘미리보는 광화문광장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미리보는 광화문광장 일러스트 공모전’ 포스터.
‘미리보는 광화문광장 일러스트 공모전’ 포스터.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광화문광장의 미래상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9월13일부터 11월5일까지 8주간 새로운 광화문광장에서 다양한 모습을 미리 느낄 수 있는 ‘미리보는 광화문광장 일러스트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엔 새로운 광화문광장에서 보고 싶은 모습을 일러스트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과거ㆍ현재ㆍ미래를 보여주는 광장, 피크닉ㆍ휴식ㆍ버스킹 등이 활발한 광장, 예술ㆍ축제 등이 열리는 광장 등 광화문광장 안에서 펼쳐지는 일상적ㆍ비일상적 모습을 소재로 일러스트 또는 손그림을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출품 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www.광화문광장일러스트.kr)를 통해 신청서, 이미지 파일(jpg. png 등)을 제출하면 되고, 광화문광장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1인당 출품 가능한 작품수 제한은 없으나, 수상은 고득점 1개 작품으로 제한한다.

서울시는 출품 작품에 대해 주제 적합성, 작품성, 상징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뒤 총 16개 작품을 수상 작품으로 선정해 11월15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으로 총 16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 전원에게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되며, 대상 1명에겐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 상금 각 200만원, 우수상 3명에게 상금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장려상 10명에게는 각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주어진다.

수상작품은 향후 광화문광장 등에 전시될 예정이며, 각종 정책자료, 홍보기념품,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광화문광장을 홍보하는데 활용된다.

공모전 참여와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화문광장 홈페이지나 운영사무국(070-8018-93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창훈 서울시 광화문광장기획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라는 언택트 시기에 새롭게 조성될 광화문광장의 일상적ㆍ비일상적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미리보는 광화문광장 일러스트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