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생태계’ 조성 촉구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 촉구
  • 김응구
  • 승인 2021.09.14 15:30
  • 댓글 0

서기팔 의원 “중장기 계획 마련해야”
노원구의회 서기팔 의원
노원구의회 서기팔 의원

노원구의회 서기팔 의원은 지난 8일 열린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중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청년 취·창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청년 창업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청년 창업에 가장 필요한 요소는 바로 자금·공간·네트워크”라며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펀드와 공간을 만드는 일, 궁극적으로 ‘청년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일은 기존 일자리 사업과 비교했을 때 더 많은 자본과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서 의원은 이어 “하지만 더 이상 단기적이고 단발적인 일자리 사업만 계속해선 안 된다”며 “중장기 계획을 토대로 충분한 경제·정책적 지원으로 청년 취·창업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서 의원은 또 “청년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어도 실패가 두려워 도전조차 하지 않는 현실, 이젠 청년들이 도전과 실패의 과정을 겪으며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 의원은 마지막으로 “창업생태계를 형성할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고, 투자·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모델을 개발해 청년이 살기 좋은 노원구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주시길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