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생생상식 #7. 성욕을 돋우는 에로틱 푸드 TOP5
건강칼럼/ 생생상식 #7. 성욕을 돋우는 에로틱 푸드 TOP5
  • 윤종선 원장 (슈퍼맨비뇨기과)
  • 승인 2021.09.17 09:20
  • 댓글 0

윤종선 원장 (슈퍼맨비뇨기과)
윤종선 원장
윤종선 원장

[시정일보] 성욕을 돋우기 위해서 비뇨기과에서 가장 많이 하는 치료가 테스토스테론 보충요법으로 경구약 복용, 겔을 바르거나, 파스를 붙이거나, 주사를 맞는다.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다음과 같은 에로틱 푸드를 먹는 것으로도 성욕이 증가하고 발기유지 장애가 개선될 수 있다.

1) 초코릿

테오브로마 카카오 나무에서 열리는 카카오 열매로 만든 음료수가 초코릿이다. 초코릿 내의 테오브로민 성분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이 좋아지고 성욕과 테스토스테론 생산을 증가시킨다.

테오브로마는 신들의 음식이란 뜻으로 카카오가 많이 나는 중앙아메리카의 부족장이나 상위 계층이 마셨던 음료이다. 그 당시 카카오 열매 10개로 토끼 한 마리를 살수 있었다고 한다.

현재의 딱딱한 초코릿은 1800년대 영국에서 최초로 만들었으며 그후 스위스에서 밀크초코릿을 생산하였다. 사랑의 묘약으로 발렌타인데이에 선물한 것은 19세기 영국의 캐트너리사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초코릿을 맛본 사람은 명성왕후이며, 러시아 공관을 통해서 선물을 받았다고 한다.

2) 음양곽[삼지구엽초]

가지가 셋이며 한 가지마다 잎이 3개 달려서 삼지구엽초라 한다.

음양곽 내의 에피메딘 성분은 성욕. 정액생산, 성교 시간을 증가시킨다.

중국 명나라 시기의 삼재도회 에 실린 내용이다.

사천성 지방에 양을 키우는 노인이 있었다. 한 마리의 수컷 양이 있었는데 얼마나 양기가 좋았던지 하루밤에 100회의 교미를 했다고 한다. 그래서 주인이 이 수컷 양을 관찰해보니 혼자 산속 깊은 곳에 가서 정신없이 풀을 뜯어 먹고 내려온다는 사실이였다. 이에 그 노인도 그 풀을 뜯어 먹었더니 정력이 좋아져서 늦둥이 아들을 낳았다고 한다.

음란한 양이 먹는 풀 이라는 뜻의 음양곽이다.

유럽에서는 발정난 염소 풀(Horny Goat Weed)이라고 불리며 알약이나 가루 형태의 제품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차로 다려 마시며 술로 담궈 마셨을 때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한다.

3)복분자

복분자 내의 항산화제인 폴리페놀 성분은 테스토스테론 분비 촉진을 도와준다.

조선시대에 고령의 나뭇꾼이 살고 있었는데 하루는 배가 고파서 산에서 덜 익은 산딸기를 먹었었다. 다음날 소변을 보는데 요강이 뒤집어져서 복분자라고 하였다. 그 후로 장가를 가서 아들도 낳았다고 전해진다.

4) 마늘

마늘의 매운맛과 고약한 냄새의 원인은 알리신이다.

알리신이 비타민 B1(티아민)과 결합하면 알리티아민이 되어, 대사를 촉진하며 남성호르몬 생산을 활발하게 한다.

실제로 이집트에서 피라미드 건설시 스태미너 증진 목적으로 노동자에게 마늘을 주엇다는 것이 벽화에 남아있다.

마늘은 생으로 먹을 때 가장 효과가 좋고, 통으로 먹는 것보다 빻아서 먹는 것이 더 좋다.

왜냐하면 마늘을 빻을 때 알리신이 생성되기 때문이다.

5) 굴

‘배를 타는 어부의 딸은 얼굴이 검고, 굴 따는 어부의 딸은 얼굴이 하얗다’ 는 옛말이 있을 정도로 굴에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굴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그리고 아연이 풍부하며,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운다.

아연성분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증가시키며 피부 재생 및 면역력 강화에 아주 좋다. 한국의 변강쇠에 대비하여, 유럽의 카사노바 여성편력의 원천은 굴이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 본다. 카사노바는 그 당시 유럽에서는 엄청 비싼 굴(현재 가격으로 추정하면 한 개당 만원 정도)을 하루에 40개씩 먹었다고 한다.

인간의 3대 기본 욕구는 식욕, 성욕 그리고 수면욕이 있다. 그 중에서 성욕은 생명유지를 위한 필수적인 욕구는 아니지만 종족보존의 관점에서 보면 오히려 생명 이상의 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성욕이 떨어지면 성관계 빈도가 줄어들 뿐 아니라 일을 하는데 있어서 열정과 추진력이 떨어지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짜증도 많이 나고 우울해진다. 이렇게 중요한 성욕을 올리기 위해서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중요한데 이것을 올릴수 있는 에로틱 푸드를 적절하게 복용한다면 삶이 풍부해 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