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유튜브에 '홈트영상' 공개
양천구, 유튜브에 '홈트영상' 공개
  • 정칠석
  • 승인 2021.09.19 15:12
  • 댓글 0

양천체육회와 공동, 언택트 생활체육 트레이닝 영상 제작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양천체육회와 손을 잡고 ‘언택트 생활체육 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함으로써 구민의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고 있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 거리 두기 및 외부활동 자제가 전반적인 활동량 감소로 이어지고 이는 곧 코로나 블루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구는 구민들의 우울감과 답답함을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해소하고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양천체육회와 함께 주민 맞춤형 생활체육 트레이닝 영상 제작을 기획했다.

제작된 영상은 유투브에서 ‘양천구체육회’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분야별로 유아체육 활동 5건, 홈트레이닝 14건, 체력 및 근력 운동 8건, 인라인 9건, 스트레칭 2건, 족구 5건으로 총 43개의 영상이 업로드돼 있다.

양천구는 앞으로도 양천구체육회와 함께 구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모두가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 영상을 제작 · 업로드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찌뿌듯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는 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다”며 “양천구와 양천구체육회가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운동 영상을 준비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