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강북마을텃밭, 도시농업 정책포럼 열어
강북구의회‧강북마을텃밭, 도시농업 정책포럼 열어
  • 김응구
  • 승인 2021.09.25 11:01
  • 댓글 0

김명희 강북구의원 주최
강북구의회와 강북마을텃밭은 지난 16일 ‘강북구 도시농업 정책방향 포럼’을 개최했다.
강북구의회와 강북마을텃밭은 지난 16일 ‘강북구 도시농업 정책방향 포럼’을 개최했다.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강북구의회와 ㈔강북마을텃밭이 주관하고 김명희 강북구의원이 주최한 ‘강북구 도시농업 정책방향 포럼’이 지난 16일 오후 의회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정책포럼은 기후위기‧코로나19 시대에 강북구의 도시농업 활성화 정책방향을 모색하고자 전문가들의 의견과 방안을 듣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토론에선 여러 의견이 도출됐다. 안철환 온순환협동조합 대표는 기후위기시대 공영도시농업의 확장 필요성을 강조했고, 김선희 강북마을텃밭 사무국장은 강북구민 요구조사를 통해 도시농업의 필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김명희 의원은 구의원으로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과 예산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남미희 강북마을텃밭 이사장은 “온라인 포럼이라고 해서 걱정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분이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모습을 보면서 도시농업에 대한 강북구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명희 의원은 “앞으로 강북구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이것이 반영된 정책을 마련해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책포럼 모든 과정은 수어로 통역돼 의회 의정TV 유튜브 생방송으로 시청자들에게 송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