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온앤오프 강동교육주간 개최
강동구, 온앤오프 강동교육주간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1.10.07 09:25
  • 댓글 0

강동구 2021 온앤오프 강동교육주간 홍보포스터
강동구 2021 온앤오프 강동교육주간 홍보포스터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0월11~17일까지를 '2021 온앤오프 강동교육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교육행사를 개최한다.

‘강동교육주간’은 매년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의 결실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주민 누구나 강동혁신교육 랜선박람회, 강동미래교육박람회,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강동혁신교육 랜선박람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 마을교사가 참여해 학습꾸러미 체험, 방구석 달달콘서트, 작가 특강, 강동마을교육 토론회, 청소년 보이는 라디오 등 분야별 교육주체들이 함께 만든 콘텐츠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주민참여 코너인 강동혁신교육 퀴즈에 참여하면 ‘케이크 만들기’ 학습꾸러미 상품도 받을 수 있다. 

△강동미래교육박람회는 지역 내 고등학교가 모두 참여하는 고교진학 설명회, 온라인으로 만나는 진로직업체험 등 진로·진학 분야 콘텐츠로 이뤄진다.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slc.gangdong.go.kr)에서 사전 신청하면 신청자에 한해 별도 링크주소가 전송된다. 

△평생교육 분야에서는 강동구 평생학습관 회원들의 작품을 오프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전시회가 구청 제2청사 1층 카페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우리가 꿈꾸고 만드는 행복학교’와 ‘스마트교육 플랫폼 강동 e-클라우드’ 사업을 알리는 코너가 마련돼 있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행복학교와 미래교육에 적합한 공간으로 변신한 학교를 강동교육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미래교육을 추구하는 열망들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받아들이고 있다”라며 “이번 강동교육주간을 통해 시공간을 넘고, 교육격차를 넘어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교육 인프라를 주민 모두가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온앤오프 강동교육주간은 오는 11일에 개시하는 www.강동교육주간.com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3425-520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