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가족상담
양천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가족상담
  • 정칠석
  • 승인 2021.10.10 10:32
  • 댓글 0

하반기 5가정 선정, 전문가 가정방문 상담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드림스타트 2021 하반기 찾아가는 가족상담’을 진행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드림스타트 하반기 찾아가는 가족상담’은 드림스타트 대상 중 부모-자녀 간 관계개선 및 애착형성이 시급한 가정을 우선 선정한다.

이어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가족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가정까지 선정한 후 전문상담사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상담은 다섯 가정을 선정해 주 1회씩 총 8회기에 거쳐 진행하게 된다.

상담 내용은 각 가정의 주요 문제점과 욕구를 반영해 인형을 활용한 상호작용 가족놀이 프로그램, 상호작용 가족놀이치료 프로그램, PCIT 부모 - 아동 상호작용 치료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가족상담은 드림스타트 사업의 맞춤서비스로 2018년부터 관내 심리상담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매년 반기별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4개 가정을 대상으로 총 8회기에 거쳐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 관계개선 및 아동의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을 받았다.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가족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드림스타트(2620-4605~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옛말처럼 이번 찾아가는 가족상담을 통해 참가자들이 건강한 가족관계를 회복하고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