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월4동 이·미용봉사와 무료영화감상실 운영
양천구 신월4동 이·미용봉사와 무료영화감상실 운영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07.19 14:50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추재엽) 신월4동사무소 주민차치센터는 12일부터 특화사업으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머리를 손실해 드리는 사랑의 가위손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미용실 미용사 5명이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과 소년소녀가장 등 불우이웃을 초청해 이·미용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게 된다.
거동이 불편해 동사무소를 방문할 수 없는 어르신에 대해서는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7명이 나서서 개인차량을 이용해 방문에서 귀가까지 도움을 주게 된다. 신월4동 주민자치센터는 앞으로도 이·미용 자원봉사자를 계속 늘려가 더 많은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할 계획이다.
주민자치센터는 또 하나의 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에게 문화향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무료영화감상실도 운영한다.
영화 상영은 한꺼번에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신월정보문화센터 시청각교육실에서 둘째·넷째 주 금요일에 2회 상영한다. 무료영화감상실은 경로당 회원인 어르신들을 초청 감상을 시켜드릴 예정이며 사전에 영화를 선택하는 장르주문제도 실시할 계획이다.
박명하 신월4동장은 평소 경로당 등에서 무료하게 지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이번에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특화사업 이·미용 자원봉사와 영화감상이 노년생활에 큰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