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랜선으로 떠나는 동화여행 '이색'
강서구, 랜선으로 떠나는 동화여행 '이색'
  • 정칠석
  • 승인 2021.10.13 13:15
  • 댓글 0

16일 공연, 퀴즈대회,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 마련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6일 비대면 및 온라인 방식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랜선으로 떠나는 동화여행’을 개최한다.

공연, 퀴즈대회, 체험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책과 더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16일 오전 10시에는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서 찬사를 받은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을 선보인다. ‘두들팝’은 어린이들의 낙서와 그리기를 모티브로 한 공연으로 드로잉, 미디어 아트, 음악 등이 어우러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본 공연은 16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강서구청 유튜브(http://www.youtube.com/gangseo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독서와 퀴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온가족 퀴즈쇼’도 실시간으로 열린다.

‘강서구 한 도서관 한 책 사업’ 대상 도서인 「미래가 온다 바이러스」, 「쓰레기의 행복한 여행」을 읽고 참가하면 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가족에게는 상품도 주어진다.

강서구통합도서관 회원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8개 도서관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부릉부릉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유리병 조명 만들기, 나무 트레이 만들기, 디폼블럭 시계 만들기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16개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강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구 관계자는 “강서 대표 어린이축제인 동화축제가 취소되면서 아쉬움이 컸던 만큼 여러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집에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