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제313회 임시회 개회
동작구의회, 제313회 임시회 개회
  • 김응구
  • 승인 2021.10.12 17:25
  • 댓글 0

예결특위 위원장에 이미연 의원 선출
동작구의회는 12일 제31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 사진 김응구
동작구의회는 12일 제31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 사진 김응구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전갑봉)는 12일 제31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19일까지 8일간 일정이다.

이번 임시회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은, 먼저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지희)에선 ▲지방의회조직 연구단체 결과보고서 승인의 건(연구단체 대표 최정아 의원) ▲동작구 문화복지 연구단체 결과보고서 승인의 건(연구단체 대표 이미연 의원) 등 4건을,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최재혁)는 ▲동작구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최정아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미연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최재혁 의원 대표발의) 등 17건을,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신민희)는 ▲동작구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정아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최민규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 성년후견제도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지희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 장애인 의사소통 권리증진에 관한 조례(안)(신민희 의원 대표발의) ▲동작구 한부모가족 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민경희 의원 대표발의) 등 11건을 심의한다.

또 임시회기 중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위원회 구성과 구정사업 타당성 및 예산집행 적절성 등을 확인하기 위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도 포함돼 있다.

한편, 이날 제1차 본회의 후 구성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선 위원장에 이미연 의원, 부위원장에 민경희 의원을 각각 선출했으며, 김명기·신희근·최재혁·신민희·곽향기 의원이 함께한다.

전갑봉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에선 구민 생활에 밀접한 조례안들을 상정, 구민 입장에서 내실 있게 심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특히, 구정 전반에 걸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도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충실한 계획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주길 당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