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341번 버스 노선 조정
강동구 341번 버스 노선 조정
  • 이윤수
  • 승인 2021.10.13 13:40
  • 댓글 0

341번 노선도
341번 노선도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강일동, 상일동 지역주민과 첨단업무단지 입주자들의 대중교통 환승 이용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시내버스 341번 노선 조정을 완료했다. 

기존 341번 노선은 하남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해 천호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 구간을 경유해 잠실역, 강남까지 운행하는 노선이었으나 금번 일부 구간이 조정됐다. 특히, 강동공영차고지에서 우면동으로 기종점을 변경했으며, 상일로 구간을 추가 운행하게 돼 △고덕리엔파크 △고덕천교차로 △고덕자이 △첨단업무단지 정류소를 추가 경유하게 됐다.

총 운행거리는 약 45.8㎞이며, 5대 추가 증차를 통해 기존 배차간격에 비해 최대 5분 단축된 9~13분으로 운행된다.  

앞서, 구는 강일동, 상일동 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했다. 또한 노선조정의 권한이 있는 서울시에 주요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버스 노선 투입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고 개선을 요청한 바, 341번 노선조정(안)을 서울시로부터 이끌어 냈다. 

다만, 지난 9월 341번 노선조정(안)에 대한 주민의견 조사를 시행하고 서울시에 강일동, 상일동 추가 경유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했다. 기존 버스와의 노선중복, 강동공영차고지 박차공간 부족 등으로 최종적으로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점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강동구는 서울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버스노선 추가 신설, 노선조정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건의해 개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