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체험기획전 ‘시그마데이 매쓰섬’ 진행
노원구, 체험기획전 ‘시그마데이 매쓰섬’ 진행
  • 김응구
  • 승인 2021.10.14 09:35
  • 댓글 0

노원수학문화관 개관 2주년 기념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노원수학문화관 개관 2주년을 기념해 체험기획전 ‘시그마데이 매쓰 섬(MATH-sum)’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한다. 수학문화관 실내외에 마련해놓은 창의체험존을 여행하듯이 돌아다니며 경험하도록 했다.

생활 속 수학 원리들을 해설사의 재밌는 설명으로 알아보고, 특히 다양한 부스에서 진행하는 창의체험학습으로 수학의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수학문화관 실내 세 곳과 실외 한 곳 등 체험존 네 곳의 열한 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체험활동은 △다각형·정다면체의 원리와 공간지각능력을 배워보는 ‘3D펜 정다면체순환모형 만들기’ △원·타원·포물선·쌍곡선의 원리를 알아보는 ‘원추곡선 모자 만들기’ △시간·공간의 착시를 체험하는 ‘움직이는 코끼리’ △신기한 수의 배열 마방진의 원리를 이해해보는 ‘알록달록 에코백 만들기’ △프랙탈 구조를 알아보는 ‘시어핀스키피라미드 만들기’ △DNA 구조를 알아보는 ‘매듭팔찌만들기’ △예술 속에 담긴 수학 원리를 알아보는 ‘수학 해설’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은 무료로 운영한다. 하루 200명을 대상으로, 4회(10·12·14·16시) 운영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정원이 제한될 수 있다.

체험 희망자는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스탬프 투어 티켓을 받은 후 자유롭게 체험부스에서 활동하며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전시체험전은 ‘수학을 배워서 어디다 써요?’라는 아이들의 질문에 ‘수학은 우리 생활 곳곳에 숨어있다’고 답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다양한 체험으로 수학을 경험하는 이번 기획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원수학문화관 2116·2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