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마을주간 · 공동체 한마당 '성황'
양천구, 마을주간 · 공동체 한마당 '성황'
  • 정칠석
  • 승인 2021.10.16 09:32
  • 댓글 0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을 마을주간으로 지정하고, 관내 공원과 10곳의 공동체 공간에서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다양한 온 · 오프라인 프로그램 및 ‘2021 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마을 곳곳에서 공동체 활동을 전개해 온 49개 주민모임의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부조와 호혜의 공동체 정신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마을주간에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공동체 공간을 소개 · 체험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 맛보기’, 주민모임을 소개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을 체험해보는 ‘우리 모임 뽐뽐뽐’, 지구와 내 건강을 지키는 ‘함께! 그린히어로-면 생리대 어때?’ 환경캠페인 등이 있다.

또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양천구 마을공동체 기본계획 수립연구 중간보고회,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온라인 마을 응원캠페인 ‘마을 힐링캠프’를 통해 주민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마을주간의 마무리 행사로 진행되는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마을공동체 사업지기를 중심으로 9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주민모임 활동 성과를 알리는 사진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 관련 참여인원 파악을 위해 사전신청제(2643-1557)로 운영되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계획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지금, 마을공동체 주민모임들이 ‘함께라면 어떤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며 “양천공원과 공동체 공간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