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평생학습 온라인 축제 ‘On-air 3일’
중구 평생학습 온라인 축제 ‘On-air 3일’
  • 이승열
  • 승인 2021.10.16 17:10
  • 댓글 0

20일부터 22일까지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중구 평생학습 온라인 축제 ‘On-air 3일’을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주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하고 유익한 평생학습 강좌에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축제는 인문학, 재테크 등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로 구성된다. 유튜브와 줌(Zoom)을 통해 실시간 강연과 사전제작 영상을 송출한다. 중구 누리집에 ‘On-air 3일’ 페이지를 별도 개설하고 편성표에 따라 준비된 콘텐츠들을 공개한다. 강좌는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늦은 오후(오후 4시30분)부터 저녁(오후 8시30분)까지 진행된다.

콘텐츠는 △배움을 찾아 떠나는 로드 △내가 몰랐던 평생학습 이야기 △인생에 힘이 되는 배움, 으쌰!으쌰! 릴레이 런(Learn) 등 크게 세 가지다. 

먼저 '배움을 찾아 떠나는 로드'는 △인문학 탐구 로드(조승연 작가) △돈 버는 투자로드(김동환 소장) △나를 찾는 기질로드가 축제 기간 매일 마지막 순서로 펼쳐진다. 이 중 ‘나를 찾는 기질로드’에서는 MBTI에 상응하는 한국형 성격검사인 ‘사군자 기질검사’를 통해 인간관계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내가 몰랐던 평생학습 이야기’(강정모 소장)는 이번 축제를 여는 의의가 담긴 강연으로, 학습 이후 봉사활동, 사회공헌 등 평생학습 선순환 과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인생에 힘이 되는 배움, 으쌰!으쌰! 릴레이 런(Learn)’에서는 교통사고 대처, 보이스피싱 예방, 은퇴 이후 삶의 준비, 코로나 블루 극복(김경일 교수) 등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알찬 정보와 요령들을 전해준다.

이 밖에, 동네배움터, 동아리 등 지난 몇 개월간 주민들의 평생학습 활동과 성과를 엮은 사전제작 영상도 유튜브 채널로 송출된다.

모든 실시간 강좌는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8일까지 중구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안내 포스터의 정보무늬(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된다. 중복 수강도 가능하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구에서 평생학습을 주제로 축제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주민들이 축제를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알아가고 나아가 평생학습의 가치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