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쌤(SSEM) 교육박람회’ 개최
송파구, ‘송파쌤(SSEM) 교육박람회’ 개최
  • 송이헌
  • 승인 2021.10.19 13:48
  • 댓글 0

18~19일 유튜브 채널서 온라인 시청 가능
2021. 송파혁신교육지구 ‘송파쌤 교육박람회’ 포스터
2021. 송파혁신교육지구 ‘송파쌤 교육박람회’ 포스터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 교육을 줌(ZOOM)하다!’를 주제로 ‘18~19일에 열리는 송파쌤(SSEM) 교육박람회’를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3년 차를 맞이한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교육의제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18일부터 오늘까지 이틀 간 진행되는 박람회에는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 및 교육 관계자 등 민·관·학 거버넌스가 함께한다.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현장 프로그램을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우선, 18일에는 △방이초등학교, 아주중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개막식과 △참여자들과의 소통 시간 △온라인 마을교재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 △청소년들의 재기발랄한 모습을 담은 ‘송파쌤 청소년 영화제’ 시상식과 △영파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RC카 만들기 수업 리포터’ 영상 △송파혁신교육지구 활동 성과발표가 이어졌다. 

19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우리마을 교육 토론회(1·2부)’가 이어진다. 1부 사전토론에서는 △학교, 학부모, 마을, 청소년 등 50여 명의 다양한 교육주체가 발굴한 송파혁신교육지구 활동을 공유 및 논의하고, 2부 본 토론회에는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참석해 교육에 대한 진단과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교육박람회는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미래교육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온 마을이 함께 키우고 만들어가는 교육’을 위해 민·관·학 거버넌스가 더욱 힘을 모으고, 이를 송파쌤(SSEM)에 반영해 위드코로나 시대 교육을 선도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