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맟춤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시선집중
구로구, 맟춤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시선집중
  • 정칠석
  • 승인 2021.10.23 16:32
  • 댓글 0

청년엔 스펙UP 프로그램...여성은 온라인 플랫폼 창업지원

[시정일보] 구로구는 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먼저 구로구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두가 하드캐리-내가 만드는 스펙UP’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청년이룸(오리로 1130, 천왕역)에서 개발자, 디자이너, 데이터마케터 등 각 역할을 수행할 청년 4명이 팀을 이뤄 내달 1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된다.

신청자 총 12명이 선발돼 3팀이 활동을 한다. 각 팀은 프로젝트 기획, 팀원 간 협업 방법을 교육하는 사전 오리엔테이션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방향 설정과 세부 계획, 중간점검 등을 위한 직무별 멘토링, 퍼실리테이터, 코디네이터를 지원받는다.

참가 팀들은 프로젝트 미션을 선택해 한 달간 수행하고 수료증을 수여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만 19~39세 청년은 19일까지 구로청년공간 청년이룸 홈페이지(www.youtheroom.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온라인 맞춤형 플랫폼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1, 12월 8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실시되는 프로그램은 마인드컨트롤과 퍼스널브랜딩 실습, 온라인 포트폴리오 구축과 수익창출 실습 등을 내용으로 사회복지 교육센터(금천구 소재)에서 진행된다. 주 1회 마련되는 오프라인 수업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 졸업(예정)자인 만 19세 이상의 여성은 22일까지 엠에이치스쿨 이메일(papi-99@hanmail.net)에 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

13명 선착순 모집. 수강생에게는 수강료‧교재비‧실습비 무료, 수료 후 4개월 간 일대일 상담 등 사후 관리, 교육 연계 수업 무료시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