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마포비즈니스센터’ 위탁운영 사업자 모집
마포구, ‘마포비즈니스센터’ 위탁운영 사업자 모집
  • 정수희
  • 승인 2021.10.25 05:50
  • 댓글 0

29일까지…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경영·기술·설비 지원
마포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활동 모습
마포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활동 모습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2022년부터 마포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할 위탁운영 사업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7년 개관한 마포비즈니스센터(매봉산로 18)는 마포창업복지관 4~6층 내 총 20개의 창업보육실을 갖췄다. 기술과 사업성은 보유했으나 각종 정보 및 경영자원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창업자들을 입주시켜, 경영, 기술, 설비 등 다양한 지원으로 이들이 성장하도록 돕는 창업보육센터다.

현재 소프트웨어, 모바일앱 개발, 온라인시스템 구축 개발, 캐릭터 사업 등 19개 업체가 입주해 센터의 맞춤형 지원을 받고 있으며, 지난 1월 실시한 입주업체 대상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센터의 인적·물적 네트워크 및 업무 지원 등 입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구는 마포비즈니스센터의 위탁운영 기간이 오는 12월 말 만료됨에 따라,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입주기업에 대한 기술개발, 정보제공, 경영지원 등을 담당할 서울 소재의 대학교,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등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교 및 단체는 마포구 홈페이지(www.mapo.go.kr)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마포구청 8층 지역경제과(3153-8574)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위탁운영 사업자는 12월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2022년 1월1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 2년간 마포비즈니스센터 운영을 맡게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비즈니스센터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성공을 위해 이들의 성장단계에 따라 경영, 기술, 설비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며, “기술과 사업성을 갖춘 창업자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마포비즈니스센터 등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