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제310회 임시회 폐회
도봉구의회, 제310회 임시회 폐회
  • 김응구
  • 승인 2021.10.25 16:57
  • 댓글 0

‘아프간 여성·아동 인권보장 결의안’ 채택
도봉구의회는 지난 21일 제310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 도봉구의회 제공
도봉구의회는 지난 21일 제310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 도봉구의회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박진식)는 지난 21일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310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14일부터 8일간 일정이었다.

이번 임시회는 1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5~19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계획안 작성의 건 ▲행정사무감사자료 및 증인 등 출석 요구의 건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행정기획위원회는 15일과 20일, 복지건설위원회는 20일 각각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행정기획위(위원장 유기훈)는 15일 둘리뮤지엄과 생태문화도서관, 20일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 도봉동 재활용선별장, 김근태 기념도서관, 도봉동 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했다. 복지건설위(위원장 이태용)는 20일 학마을도서관,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 창동청소년문화의집, 도봉2호점 무수골 우리동네키움센터,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를 찾았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1일 제2차 본회의에선 25개 안건 중 각 상임위원회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안’ 3건과 ▲도봉구 구민감사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경숙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숙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성민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평생교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성민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영숙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영숙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감정노동자 권리 보호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영숙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간행물심의·보급 및 유료광고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유기훈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배달종사자 안전 및 건강증진에 관한 조례안(김기순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태용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저소득 중증장애인가구 유료방송 이용요금 지원 조례안(이길연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조미애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은림 의원 대표발의) ▲2021년도 제3차 수시분 구유재산 관리계획(안)-쌍문1동 공공복합청사 건립 등 23건은 원안 가결했으며, ▲도봉구 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영숙 의원 대표발의) ▲도봉구 환경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고금숙 의원 대표발의) 2건은 수정 가결했다.

아울러 2차 본회의에선 강철웅 의원이 대표발의한 〈아프가니스탄 여성·아동의 인권 보장 및 국제사회 공조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결의안은 아프가니스탄 여성·아동의 존엄과 인권을 지지하고 평화 정착 및 인권 보장을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공조를 촉구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