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탄현도서관 ‘아이와 함께 세상 속으로’ 운영
파주시 탄현도서관 ‘아이와 함께 세상 속으로’ 운영
  • 서영섭
  • 승인 2021.10.27 18:40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파주시 탄현도서관이 오는 10월27일부터 11월17일 매주 수요일 총 4번, 부모교육 프로그램 ‘아이와 함께 세상 속으로’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맞춤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적 모성 △소통 △다양성 △인권 네 가지 키워드로 풀어보는 자녀교육 이야기를 통해 육아의 과정이 양육자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1차시에는 김정덕 前‘정치하는 엄마들’ 공동대표와 ‘바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사회적 모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2차시에는 <엄마의 어휘력>의 저자인 표유진 어린이책 편집자와 함께 ’아이의 세상을 열어주는 부모의 언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3차시에는 <아이와 함께 역사공부 하는 법>의 저자인 강창훈 작가와 ’자녀와 함께 차이를 즐기는 역사 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4차시에는 <곱창 1인분도 배달되는 세상, 모두가 행복할까?>의 저자인 오찬호 사회학자와 함께 ’일상 속 차별과 혐오의 씨앗들‘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탄현도서관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 쏟아지는 육아정보 속에서 양육자들이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아가는데 도서관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은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탄현도서관(031-940-8457)에 전화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