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 너는 아는냐"...강남구, 양재천 ‘낙엽의 거리’ 운영
"시몬 너는 아는냐"...강남구, 양재천 ‘낙엽의 거리’ 운영
  • 정응호
  • 승인 2021.10.29 15:15
  • 댓글 0

벚나무, 느티나무, 은행나무 등 수천 그루 낙엽 감상
양재천 낙엽의 거리
양재천 낙엽의 거리

[시정일보]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낙엽을 밟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 양재천 ‘낙엽의 거리’를 11월28일까지 운영한다.

구는 단풍길 명소인 양재천 산책로 일부 구간에 벚나무, 느티나무, 은행나무 등 수천 그루의 낙엽을 그대로 유지시켜 주민들이 거닐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낙엽의 거리’ 곳곳에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

구간별로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보행자교~영동3교, 영동5교~6교에는 130개 경관조명이 설치돼 밤에도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영동2교~탄천2교 구간에는 가을에 어울리는 시를 읽을 수 있는 사색쉼터가 마련됐으며, 영동4교~5교 구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서는 황톳길 ‘맨발 걷기 체험’이 가능하다. 영동3교 부근 카페거리에서도 커피 한 잔과 단풍을 즐길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매봉역 4번출구, 학여울역 1번출구, 지하철 분당선 대모산입구역 2번출구에서 내리면 가까운 ‘낙엽의 거리’를 방문할 수 있다.

김현경 공원녹지과장은 “강남구는 구민들의 여가·휴식 공간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특히 가을 정취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봉은사 명상길, 삼성 해맞이 공원, 청담나들길에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