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사후심사 ‘적합’
중랑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사후심사 ‘적합’
  • 이윤수
  • 승인 2021.11.04 11:15
  • 댓글 0

[시정일보]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후근)은 3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유지 적정성 검증을 위한 아이티에스(ITS) 인증원의 사후관리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제정해 시행하고 있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인증으로, 조직 운영상 발생할 수 있는 안전·보건 사고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사항을 엄격히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최초 인증 취득 후 매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심사가 진행된다. 

공단은 지난해 12월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부서별 자체 위험성평가를 실시하고, 매월 재난안전 상황분석 및 중점관리 테마와 날씨 정보, 사고사례를 전파·공유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단은 위드 코로나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소를 사전 파악해 제거했다. 또한 공단 운영 시설 이외에도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취약시설 방역 소독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정후근 이사장은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운영해 공단 전략 목표 중 하나인 ‘현장중심 안전제일’ 실현과 구민과 근로자 모두가 안전한 시설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