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행정서비스 ‘모아모아’
복잡한 행정서비스 ‘모아모아’
  • 시정일보
  • 승인 2007.07.26 17:01
  • 댓글 0

부천시, OK주민서비스 포털사이트 본격 가동

8대 주민생활지원 한곳에서 조회

주민생활지원 8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OK주민서비스포탈사이트’가 이달 27일 시범오픈되어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준비 단계에 들어간다.
주민서비스포탈사이트는 이번 7월말 조회서비스만 제공되며 12월초 주민생활 통합정보시스템이 본격 가동되면 온라인을 통한 주민서비스 조회 및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OK주민서비스 포탈(www. oklife.go.kr) 사이트는 주민생활과 관련된 8대 서비스, 즉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체육, 문화, 관광 분야로 관련부서는 문화예술과,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 가정복지과, 체육청소년과, 건축과, 보건소, 각 구청 주민생활지원과와 37개동이다.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개편사업의 일환인 이번 포탈사이트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공되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가 기관별 부서별로 복잡하게 분산되어 이용에 불편함이 있어, 주민생활서비스 공급체계를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통합체계로 전환해 주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이다.
OK주민서비스 포탈(www. oklife.go.kr)은 기존의 취약계층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 개편하여 주민 생활과 관련된 8대 영역 서비스를 전 국민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인터넷을 이용해 OK주민서비스 포탈에 접속한 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직접 조회와 신청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OK주민서비스 포탈(www.oklife.go.kr)을 통한 서비스 신청을 점차 단계적으로 확대되어 주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종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