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납세 징수 좋은 방법 없을까?
체납세 징수 좋은 방법 없을까?
  • 시정일보
  • 승인 2007.07.26 17:02
  • 댓글 0

구리시, 대책보고회…부서별 강력 징수활동
▲ 구리시는 지난 19일 제10회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보고회를 부시장실에서 개최했다.

105억중 73억 징수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지난 19일 부시장실에서 제10회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달리 개별법에 따라 부과 징수함으로 인해 체계적인 징수체계를 갖추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납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교통관련 과태료의 경우 가산금 적용규정이 없어 전체 체납액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등 체납액 징수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시에서는 지난 3월부터 부시장 주재로 매월 2회 이상 체납보고회를 개최하면서 총체납액 105억원중 각부서장을 중심으로 강력한 체납활동을 전개했다.
이에 따라 부동산 및 차량압류 등 체납처분 및 현지 방문들을 통한 강력한 대응으로 총체납액 105억원중 7월 현재 32억원의 징수실적과 4억원의 결손처분등을 실시해 총체납액을 73억원으로 줄여 나갔다.
이날 보고회에서 유재우 부시장은 본연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자주재원 확충이 필요한 만큼 체납세 징수도 본연의 업무로 생각하고 강력한 체납징수활동을 벌여나갈 것을 당부했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월2회 이상 체납보고회를 개최함은 물론 독촉고지서 및 재산압류 및 채권확보에 주력해 체납액을 최소화하는 등 적극적인 체납징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정적인 세수확보 추진을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