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랜선 가족 축제 개최
중랑구, 랜선 가족 축제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1.11.11 12:25
  • 댓글 0

중랑구 가족센터 랜선 가족 축제 포스터
중랑구 가족센터 랜선 가족 축제 포스터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11월 한 달간 구민을 대상으로 랜선 가족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가족 친밀감을 향상해 건강한 연말 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중랑구 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가족 축제는 더 많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활동과 미션활동, 체험활동의 3가지 활동으로 구성됐다.
 
먼저 ‘뽐내봐요 우리 가족’ 체험활동에서는 우리 가족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가족을 소개하는 글을 가족센터 블로그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에게 집에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키트를 증정한다. 활동키트는 추억의 놀이 세트로 달고나 만들기, 고리 넣기 게임기, 찍찍이 캐치볼, 종이 축구게임 등으로 부모님이 추억을 떠올리며 자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됐다. 
 
참여활동인 ‘우리 센터 알아보기’에서는 블로그에서 센터 소개 영상과 축제 응원 영상을 시청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우리 센터 홍보하기’ 미션활동으로는 SNS 등을 이용해 지인에게 축제 홍보지를 전달하면 된다. 
 
각 활동별로 추첨을 통해 참가자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며 세 가지 활동에 모두 참여하면 럭키박스 추첨 기회도 제공돼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각 프로그램 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중랑구 가족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11월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랜선 가족 축제에도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가족이 서로 행복한 모습을 나누며 더 가까워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