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아치울경로당 신축 공사 착수
구리시, 아치울경로당 신축 공사 착수
  • 이윤수
  • 승인 2021.11.15 14:40
  • 댓글 0

아치울경로당 신축 예상 조감도
아치울경로당 신축 예상 조감도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아치울경로당 신축공사 기본 및 실시 설계 용역 최종 보고회를 마치고 2022년부터 당해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경로당 신축 공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27일 시청 시장실에서 안승남 구리시장과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아치울경로당 신축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 보고회를 거쳐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제시한 공간과 시설물 배치 △공공디자인 심의와 경관위원회 심의 시 검토된 의견들을 반영한 설계계획, 특히 △장애인, 노인 등 모든 이용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반영한 건축계획 등을 담은 최종 설계용역을 완료했다.

아치울경로당은 지상 3층 규모로, 총 사업비 12억5600만원이 투입된다. 공공디자인 심의, 경관위원회 심의,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예비인증, 건축허가협의 등 행정절차가 완료됐다. 올해 안에 계약심사 등 남은 행정절차 이행과 함께 계약을 체결한 후 2022년 본격적인 공사 착수를 시작으로 당해 상반기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그간 구리시는 경기도 노후 생활 SOC 개선과 소규모시설 확충사업의 선정으로 도비 등 예산을 확보하고 아천동 92번지 일대에 사업부지 매입을 완료했다.

안승남 시장은 "아치울 마을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아치울경로당을 신축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최종 설계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아치울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여가·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