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통합교육포털 명칭 공모
강동구, 통합교육포털 명칭 공모
  • 이윤수
  • 승인 2021.11.19 10:35
  • 댓글 0

강동구 통합교육포털 명칭 공모 안내문
강동구 통합교육포털 명칭 공모 안내문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2월 (가칭)‘강동 통합교육포털’ 사이트 정식 운영을 앞두고 강동 통합교육포털 명칭을 공모한다. 

(가칭)강동 통합교육포털은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의 미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한 것으로 실시간 화상수업과 진로‧진학에서 교과학습, 상담까지 교육 전반을 아우르는 공공 플랫폼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포털의 비전과 운영 목표를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명칭이면 된다. 

명칭 응모는 구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gdslc1@gangdong.go.kr)로 신청하면 된다. 

상징성, 대중성, 독창성, 적합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총 6점을 선정해 12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포털의 새 이름을 만들고 강동구 스마트 교육 플랫폼의 시작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 미래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