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위탁 청소업체에 요소수 긴급 지원
중구, 위탁 청소업체에 요소수 긴급 지원
  • 이승열
  • 승인 2021.11.20 16:42
  • 댓글 0

동보환경에 한달분 긴급지원… 나머지 업체 5곳에도 추가 지원 예정
중구가 보유하고 있는 요소수의 모습
중구가 보유하고 있는 요소수의 모습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국발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전국이 떠들썩한 가운데,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위탁 청소업체 한 곳에 요소수를 긴급 지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구청 청소행정과는 지난 3일, 약수동, 신당5동, 동화동, 황학동 등 관내 4개 동 청소대행을 하고 있는 ㈜동보환경에 요소수 100리터를 지원했다. 

당시 동보환경은 요소수를 구하기 쉽지 않고 가격도 너무 올라 난처한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 업체가 가지고 있던 요소수는 모두 40리터로, 일주일 뒤에는 청소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이때 구청에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구청의 긴급 지원으로 동보환경은 한 달 분량의 요소수 여유분이 마련됐으며 청소대행도 무리 없이 이어갈 수 있었다.  

구가 긴급 상황에 선뜻 요소수를 지원할 수 있었던 것은 1000리터 이상의 요소수를 비축해두고 있었기 때문이다. 담당자인 이동훈 주무관은 요소수 사태가 터지기 일주일 전, 구청에서 관리하는 도로청소차와 수집운반차량에 사용하기 위해 750리터의 요소수를 구매했다. 이 주무관은 “정부 시책인 예산 조기집행 과정에서 동절기를 대비해 관내 차량 소모품인 요소수를 대량 구매한 것이 시기적절하게 맞아떨어졌다”라고 말했다.

청소행정과는 요소수 여유분이 있는 만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다른 청소대행업체 5곳에도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요소수 부족 사태는 전례 없는 일로, 갑작스런 상황에 위기를 겪고 있는 구내 환경업체를 지원할 수 있어 천만다행”이라며 “그렇지 않아도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얼른 요소수 부족 사태가 마무리돼서 많은 분들이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