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모범 어르신돌봄종사자 표창
마포구, 모범 어르신돌봄종사자 표창
  • 정수희
  • 승인 2021.11.22 18:03
  • 댓글 0

‘제3회 어르신돌봄종사자 어울림 한마당’ 일환…11명 공로 치하
모범 어르신돌봄종사자 표창 수상자 단체사진(가운데 유동균 마포구청장)
모범 어르신돌봄종사자 표창 수상자 단체사진(가운데 유동균 마포구청장)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지난 19일 모범 어르신돌봄종사자 1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제3회 어르신돌봄종사자 어울림 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표창 수여식은 어르신들을 일선에서 돌보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공적을 치하하고, 어르신돌봄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표창 수상자는 총 11명으로,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의 추천을 받아 공적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그 중 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 3층 책임간호사는 친절하게 어르신의 일상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2차적인 합병증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건강상태를 집중 모니터링해 병원 전체 평균 입원율인 2.46%보다 절반가량 낮은 1.45%의 3층 입원율을 보여줘 표창을 받게 됐다.

수여식에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과 발맞춰 100명 미만의 최소 인원만 참석하고, 사전에 녹화된 축하 영상을 통해 감사와 축하를 전했다.

아울러 오는 26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어르신돌봄종사자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이번 시상식 영상을 ‘서울시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에 표창을 받으신 분들 외에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모든 돌봄종사자분들이 이 시대의 영웅”이라며, “구에서도 어르신돌봄종사자분들이 돌봄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