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가족창의력 대회 '느리게 롤링볼' 개최
양천구, 가족창의력 대회 '느리게 롤링볼' 개최
  • 정칠석
  • 승인 2021.11.25 16:05
  • 댓글 0

12월1~7일...구슬 느리게 내려오는 구조물 만들기 도전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2월1일부터 7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2021 양천 창의력 경진대회 ‘느리게 롤링볼!’ 행사를 개최한다.

‘느리게 롤링볼!’은 주어진 재료만으로 구슬의 이동 경로를 설계한 뒤 위에서부터 구슬을 굴려 바닥까지 최대한 늦게 내려오는 구조물을 만드는 경기로, 제시되는 미션 수행 여부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한다.

양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적 구조물 제작을 통해 창의력을 향상하기 위해 이번 체험활동을 기획했다. 참여대상은 양천구 거주 초등학생을 둔 가족 50팀(팀당 2~4명)이며,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영상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가족과 함께 구슬 이동장치를 제작한 후 구슬을 굴리는 영상을 촬영해 행사기간(12. 1. ~ 12. 7.) 내 네이버 밴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자들이 제출한 활동 영상은 행사기간 동안 ‘느리게 롤링볼!’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구는 구슬 도착 시간, 미션 수행여부 등을 채점표에 의거 심사한 후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점수가 높은 3팀을 선정해 12월 10일 ‘느리게 롤링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상자를 발표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과학적 사고를 통해 창의력을 높이고 더불어 가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느리게 롤링볼!’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빨리빨리’를 외치며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이 한 번쯤 ‘느림’의 미학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