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겨울 산타의 선물‘ 김장 나눔’ 행사
파주시 운정2동, 겨울 산타의 선물‘ 김장 나눔’ 행사
  • 서영섭
  • 승인 2021.11.28 14:50
  • 댓글 0

운정2동 6개 단체 참여 취약계층 110가구 김장 1100kg 나눔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파주시 운정2동(동장 권예자)은 6개 유관 단체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3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장 나눔은 운정2동 특화사업인 ‘사계절 산타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청소년지도위원회 등 운정2동 6개 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했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통해 진행됐다.

기초생활수급자와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구 등 저소득 취약계층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준비된 이번 김장 나눔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육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운정2동 각 단체의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정성껏 준비했다”며 “올해는 김장값도 많이 오른데다 코로나19와 추위까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보탬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예자 운정2동장은 “6개 단체는 그간에도 합동 청결활동, 청렴도 향상협약 및 활성화와 이번 김장 나눔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협업을 통해 지역사랑에 기여해 왔다”며 “어려운 시기에 다 같이 힘을 모아 늘 함께하는 각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