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를 즐기는 12가지 방법
서초를 즐기는 12가지 방법
  • 이승열
  • 승인 2021.11.30 09:29
  • 댓글 0

서초구, 도보여행코스 12곳 담은 ‘일상 속 서초여행’ 발간
'일상 속 서초여행' 표지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서초구가 도심 도보여행코스 12곳을 담은 가이드북 〈일상 속 서초여행〉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구의 문화예술자원과 자연환경을 엮었다.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걷기 좋은 곳, 혼자 사색하며 걷기 좋은 길, 여행지라 생각하지 못했던 색다른 명소 등 서초를 즐길 수 있는 12가지 코스를 소개한다.

서초를 권역별로 구분해 소개하는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특화거리△산책길 △숲길 △쇼핑거리 등 4개 주제별로 최신 정보를 반영했다. 

특화거리 코스에는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음악문화지구 ‘서리풀 악기거리’ △이국적인 정취가 묻어나는 작은 프랑스 ‘서래마을’ △아기자기한 골목상권을 가지고 있는 ‘방배카페골목·방배사이길’을 안내하고 있다. 

산책길 코스에서는 △계절마다 다른 풍경으로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양재천’ △시와 노래가 있는 오솔길 ‘반포천’ △세빛섬 등 야경명소를 지닌 ‘한강공원’을 소개한다. 

숲길 코스로는 도심 속 숲길 길마중길, 서리풀공원 숲길, 우면산 숲길, 청계산 원터골 숲길을 알려주고, 쇼핑코스는 강남역 일대와 고속터미널역 일대 정보를 제공한다. 

책자는 동주민센터, 문화시설, 관광명소 등에 비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초구청 누리집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