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2회 구리혁신교육포럼 운영
구리시, 제2회 구리혁신교육포럼 운영
  • 이윤수
  • 승인 2021.12.01 18:25
  • 댓글 0

지난달 30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1년 제2회 구리혁신교육포럼에 참석한  공동의장인 안승남 구리시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 구리시)
지난달 30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1년 제2회 구리혁신교육포럼에 참석한 공동의장인 안승남 구리시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 구리시)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달 30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1년 제2회 구리혁신교육포럼 ‘구리 아이들의 행복을 돌아보다’를 운영하고, 이를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 ‘해피GTV’를 통해 동시 중계했다.

이날 포럼에는 구리혁신교육포럼 공동의장인 안승남 구리시장,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신숙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7월30일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 등 세 가지 주제로 개최한 1회 구리교육혁신포럼 세부 사업별 추진방향, 건의 사항 등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교 현장과 마을에서 이뤄진 구리혁신교육지구 시즌Ⅲ 1차년도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진행했다.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학교마다 특색있는 사업을 펼친 ‘구리 빛깔 있는 학교’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자치 역량 강화 자신의 진로영역을 주체적으로 이끌어가는 학생 진로 동아리 활동 등 직접 사업에 참여한 교사, 학생, 학부모가 사례발표에 나서 학교 안 교육 구성원들의 성장 동력을 나눴다.

또한, 학교 밖 마을 교육 자원을 연계한 우리 마을 생생 체험 아트홀 연계 문화 체험 구리 청소년 연극 교실 학생 주도 라온메이커 교실 수리 과학 창의 교실 구리행복학교 등의 활동 영상을 통해 다양한 지역사회 배움 공간에서 함께 한 아이들의 진지하고 행복한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안승남 시장은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이 교사의 열정, 학생의 성장, 지역사회의 지원으로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감동적인 자리였다”며, “행복한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구리시는 앞으로도 많은 지역자원 연계와 경계를 넘는 배움 공간 확장으로 모범적인 혁신교육도시로서의 모습을 지역사회와 함께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