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가족사랑실천대상' 수상
이재준 고양시장, '가족사랑실천대상' 수상
  • 서영섭
  • 승인 2021.12.16 12:25
  • 댓글 0

'제10회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실천대상'서 우수인증기관, 자치단체장부문 수상
저소득 미혼모부 가족 양육생계비 지원 등 여성친화-가족친화 사업 공로 인정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실천대상 자치단체장 부문을 수상한 이재준 고양시장(가운데)이 오서진 이사장(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는 1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장 접견실에서 제10회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실천대상 및 가족사랑실천 우수인증기관 시상을 이재준 고양시장에게 영예의 상패를 전달했다. 이 상은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사회 조성을 위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한 지도자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고양시는 여성친화도시, 가족친화도시 인증기관으로 건강한 가정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여성친화적인 사업 추진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양시는 경제적 부담과 사회적 편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혼모‧부 가족의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양시 저소득 미혼모‧부 가족 양육생계비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실천·공로로 가족사랑실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시상을 하게 되었다.

‘고양시 저소득 미혼모‧부 가족 양육생계비 지원사업’은 고양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저소득 미혼모‧부 가족 중에서 36개월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에 최대 3년(자녀 나이 36개월)까지 월 100만 원의 양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혼모‧부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아동 양육부모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오늘 수상을 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고양시는 여성친화도시, 가족친화도시 인증만이 아니라 위기가정을 돕거나 청소년 관련 정책 등 모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도 고양시 찿아가는 시상식에는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을 비롯해 장덕상 이사. 김지원 이사가 동행하였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은 본래 국회에서 진행해 왔지만 코로나19로 국회 개방이 금지된 가운데 지난 11일 국회의사당 앞 이룸센터에서 시상식을 거행했고 일부 수상자는 찾아가는 시상식을 거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