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목2동, 캐릭터 '용용이' 카톡 이모티콘 배포
양천구 목2동, 캐릭터 '용용이' 카톡 이모티콘 배포
  • 정칠석
  • 승인 2021.12.19 17:15
  • 댓글 0

용왕산 달빛거리 홍보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목2동은 10일 오후 2시부터 목2동 캐릭터인 “용용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로 배포했다.

목2동 공식 캐릭터인 '용용이'는 목2동의 랜드마크인 용왕산(龍王山)에서 따온 이름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로, 목2동주민자치회에 의해 탄생했다.

목2동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을 위한 다방면의 행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목2동의 활동들을 하나의 구심점으로 만들어 브랜드화 하면 홍보 효과가 더욱 클 것”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2020년 8월부터 목2동 브랜드를 만들기 시작했고 2020년 10월에 '용용이'가 탄생했다.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목2동 특화거리인 용왕산 달빛거리 조성에 대한 주민 관심을 유도하고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용왕산과 달빛거리 이미지를 반영해 16종으로 제작됐다.

용왕산 달빛거리는 양천구에서 진행 중인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는 골목길 재생사업으로, 염창역 계단부터 양화초등학교, 시장길을 포함한 십자 구간이다. 한편, 목2동주민자치회는 여러 방면으로 캐릭터 '용용이'를 상용화하고 있다.

스티커, 인형탈, 마스크 스트랩, 마스크사용 알림판 등을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인주 목2동장은 “용용이 캐릭터의 많은 이용으로 특화거리 상권이 활성화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걷고 싶은 거리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 귀여운 용용이 캐릭터를 많이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