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인천 부평구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강수만
  • 승인 2021.12.27 16:20
  • 댓글 0

온라인 비만클리닉, 영양플러스 사이버교육
생활밀착형 자가건강관리 염도계 대요, 건강꾸러미 신설
부평구 보건소 전경.

[시정일보] 인천 부평구 보건소는 27일 2021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종합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부평구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수행했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한 기관임을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구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 집체교육 중단, 선별진료소 인적 자원 투입 등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지역의 건강현황을 파악하고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건강증진사업 발굴을 추진했다.

특히 비대면으로 온라인 건강(비만)클리닉, 영양플러스 대상자 사이버(온라인)교육을 운영했고, 생활밀착형 자가 건강관리를 위한 염도계 대여 및 건강꾸러미 사업을 신설 운영했다. 또 걷기 앱(워크온)을 통한 개인별 신체활동 증진에 적극 참여하도록 지원해 큰 성과를 거뒀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보건소 사업 영역 간 경계를 없애고 보건소 각각의 담당자들이 연계 협업해 주민 요구에 맞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면 및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부평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