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신상균 의원,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수상
양천구의회 신상균 의원,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수상
  • 정칠석
  • 승인 2021.12.28 10:52
  • 댓글 0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온 공로로-
양천구의회 신상균 의원은 28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양천구의회 신상균 의원은 28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 신상균 의원은 28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의정대상 수상은 지난 2018년 우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은 모범적인 지방자치 활동을 통해 지방자치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전국 광역·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4년간의 의정활동을 총결산하는 의미를 갖는 평가로 3선 의원인 신상균 의원은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섬김과 나눔, 사랑과 봉사정신의 철학과 남다른 열정으로 사회복지현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헌신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또한 제8대 양천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주민을 위한 지역 현안 맞춤형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의 활성화, 지역발전, 양천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왔다.

그간 신상균 의원은 양천구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비롯 양천구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 양천구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 양천구 유통기업 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전부개정조례, 양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하며 공부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현장을 발로 뛰며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신상균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주민을 위해 봉사하고 책임감을 갖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며 양천구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